상업용 부동산 가격 하락 추세로 글로벌 금융사들의 부실 위기는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공무원·사학연금 등 공적연금 개선을 추진한다고 했지만 본질에서 벗어난 물타기라는 비판이 나온다.지금 고치지 않으면 그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진다.
개혁의 총대를 메고 싶지 않은 국회의 속내가 빤히 보인다.21명)이 안정화된다는 전제를 했기 때문에 지금 같은 저출산 추세가 지속되면 상황은 더욱 악화할 수 있다.50%로 인상할지를 놓고는 열띤 토론을 벌였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5차 국민연금 재정추계도 이 같은 주장을 뒷받침한다.당초 연금특위 산하 민간자문위는 보험료율을 현재 9%에서 15%까지 단계적으로 상향하는 데는 합의했었다.
지난 9일 연금특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김성주 의원은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 문제는 쉽게 합의될 수 없다.
보험료율 및 소득대체율 추이와 국회 연금특위 민간자문위원회가 검토했던 2가지 방안모수개혁의 큰 방향을 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부와 여야가 책임 있는 자세로 국민의 노후생활을 안심시킬 개혁에 임해 주길 바란다.2055년이면 기금이 소진된다.
국민의힘 간사인 강기윤 의원도 구조개혁을 충분히 논의하고 (모수개혁 논의를) 해도 늦지 않다고 했다.지금 추세면 2041년부터 연금재정이 적자로 전환되고.
Flink :
Link :